본문 바로가기
취준 생활/프로젝트

2. 첫번째 밋업

by Limm_jk 2020. 10. 22.

세상에ㅔㅔㅔㅔㅔㅔㅔㅔㅔ

 

놀라서 캡쳐는 못했는데, Bootcamp 축하영상에 Jeff Dean님과 Andrew Ng 교수님 Laurence님이 참여해주셨어요. 그 중 Laurence님은 Meet 실시간 미팅에 참가.... 세상에...

Honor to join this program....

 

1. 프로그램의 취지(?)

최근 MOOC의 발전으로 굉장히 굉장한(?) 강의들을 무료로, 또는 저렴한 가격에 수강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저희 분야도 관련 강의가 굉장히 많죠. 하지만, 한국에는 ML Engineer가 꽤나 적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MOOC강의들을 함께 들으면서 함께 발전해나가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살아남는 자가 강한 법이라고, 코스를 굉장히 빡빡하게 설정하고, 매주 많은 참가자가 떨어져나가 결국 실력있는 개발자만이 살아남는 그림을 그렸다고 합니다.

저는 물론 실력있는 개발자는 아니지만, 못 따라가서 떨어질 수는 없죠!!! 그렇게는 못하지.

 

그리고 1주차를 수료하고, 2주차 과제를 거의 끝나가는 상황에서 너무 어렵지만, 너무 즐거워요. 이런 논리적이면서 실용적이고 많은 학문에 접목이 가능한 학문. 이상적이지 않나요? 

백엔드를 좋아했던 이유도 데이터를 넣고 꺼내는 과정이 어떠한 데이터든 굉장히 구조적이고 논리적이라는 점이었어요. 제 취향을 잘 몰랐는데 이제 조금 알 것 같네요~

 

2. 환영인사

ㅘㅏㅏㅏㅏㅏㅏㅏㅏㅏ Jeff Dean님!!!!

wahhhhhhaaaaaaaaaaaa Andrew Ng 교수님!!!!!

wowowowowoowowowow laurence moroney님!!!!

 

다들 구글에 치면 나오는 분이라구요! 세상에...

진짜 이거 보기위해서 수료식까지 살아남아야만 한다..

3. 참여기업 소개

많은 기업들이 캠프에 기대를 하고, 좋은 인재를 선발하려 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고무되는 일이 아닐 수 없네요.

 

그 중 제가 관심있어하는 NOTA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NOTA는 on-device AI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모델 경량화와 압축이 핵심 기술이라고 해석이 되네요!

또한, 이전까지의 NOTA의 채용절차는 Rough하고 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이번 캠프 완주자를 대상으로 하는 채용 프로세스는 매우 간소화 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완주만 대상이 아닌, 프로세스까지 미리미리 대비를 해두어야겠네요. 알아두면 좋을 내용의 키워드를 정리를 해주셨어요.

  • Pruning
  • Quantization
  • Knowledge Distillation
  • Filter Decomposition
  • AutoML

앞으로 읽을 논문 키워드입니다^^ 갈 길이 머네요.

 

 4. 밋업 후기

후기요? 교수님 뵈러갑니다. 여러분도 Andrew Ng 교수님 강의 들으세요~~

댓글